선배들이 알려주는
유용한 사이트

Behance Online Portfolios_

http://www.behance.net

세계 최대의 디자인 포트폴리오 사이트입니다. 어도비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은 비핸스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비핸스에서 전 세계 디자이너들의 포트폴리오를 감상하거나 수집할 수 있고,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게시해 세계의 디자이너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. 비핸스는 메인 사이트 외에도 다양한 형제 사이트가 있으니 접속해 방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.

Pinterest_

http://www.pinterest.co.kr

핀터레스트는 페이스북 같은 SNS플랫폼입니다. 그러나 이미지 SNS이기 때문에 특정 키워드로 이미지를 찾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. 가령 키워드를 'design'으로 입력하면 이에 관한 이미지만 섬네일로 나타납니다. 구체적인 키워드를 조합하여 검색한다면 더 유용하겠죠, 또, 게시글이나 게시자를 팔로우하는 개념은 여느SNS와 비슷합니다. 비핸스와 마찬가지로 글로벌 사이트이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Typographicposters_

http://www.typogrraphicposters.com

사이트 이름대로 타이포그래피를 이용한 포스터가 게시되어 있는 사이트입니다. 그래픽디자이너나 편집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이 게시되어 있습니다.


산돌폰트웍스_

http://www.fontclub.co.kr

앞의 사이트들보다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. 산돌커뮤니케이션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국내 유명 그래픽디자이너의 작품이 올라와 있습니다. 우리나라 정서에 맞고 한글이 적용된 디자인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.

그 외에 평소에도 존경했던, 또는 관심 있던 디자이너의 개인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즐겨찾기해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.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디자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.